도서 상세페이지

KDC : 325.571
도서 스토리만이 살길 : 콘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27가지 스토리법칙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SM0000090770 시립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세계적인 스토리 컨설턴트가 알려 주는 콘텐츠 전쟁 필승 법칙 사람들의 안목이 높아지고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이제 웬만큼 평범한 콘텐츠로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됐다. 고객과 관객 그리고 독자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일에 종사하는 마케터, 기획자, 크리에이터 등 실무자들의 고민은 날이 갈수록 깊어 진다. 이 광활한 콘텐츠 전쟁의 시대에 과연 어떤 기술을 익혀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세계적인 스토리 컨설턴트 리사 크론에 따르면, 전쟁의 성패를 가를 경쟁력은 오직 ‘스토리’에 있다. 우리는 남에게 설명을 들은 것보다 스토리를 통해 깨우친 것을 22배 더 잘 기억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같은 사실도 스토리를 통하면 주목하는 이유 역시 우리 뇌에는 스토리를 갈구하는 ‘본능’이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이 ‘이상하게 끌린다’는 느낌은 알고 보면 과학적인 사실이다. 그 안에 담긴 스토리가 사람을 끌어당긴 것이다. 저자는 수십 년간 여러 직종의 사람들과 교류하며 스토리에 관한 새로운 발견을 한다. 그 내용을 토대로, 결과의 차이를 만드는 스토리 생존 법칙을 27가지로 정리했다. 이 책은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을 비롯해 국내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스토리 가이드서다. 우아한형제들 최고브랜드관리자 장인성은 “가히 2022년 버전의 스토리 가이드 종합판으로서 훌륭하다”고 극찬했다. 모빌스그룹 프로듀서 소호는 “스토리에 관한 한 권짜리 비법서”라고 짧고 굵게 그 가치를 요약했다. 제품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한 번만 봐도 기억에 남는 광고, 구독자를 확보하는 기획에 대한 고민으로 밤잠을 설치고 있다면 이 책을 선택하라.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쟁력인 ‘스토리의 기술’을 얻게 될 것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911nam a2200289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203952
005 20220713102345
008 220629s2022 ulk 000 kor
020 9788960519299 03320: 18000
035 (141011)KMO202202992 UB20220207519
040 141011 141011 148100
056 325.571 25
090 325.571 22
245 00 스토리만이 살길: 콘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27가지 스토리법칙/ 리사 크론 지음; 홍한결 옮김
246 19 Story or Die How to Use Brain Science to Engage, Persuade, and Change Minds in Business and in Life
260 서울: 부키, 2022
300 428p.; 21cm
500 원저자명: Lisa Cron
653 스토리 살길 콘텐즈 전쟁 승리하 27가지 스토리법칙 마케터 기획자 에디터 브랜딩 크리에이터 마케팅 광고
700 1 리사 크론 홍한결 Cron, Lisa
740 02 콘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27가지 스토리법칙
940 0 콘텐츠 전쟁에서 승리하는 스물일곱가지 스토리법칙
950 0 \18000
049 0 SM0000090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