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410
도서 Why? 수학. 1, 도형1
  • 저자사항 그림나무 글;
  • 발행사항 서울 : 예림당, 2021
  • 형태사항 190 p. : 전부천연색삽화 ; 26 cm
  • 일반노트 권차번호 임의 부여
  • ISBN 9788930239868(1)
  • 이용대상자 초등학생
  • 주제어/키워드 WHY 수학 도형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특화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76688 v.1 신착도서 대출중 2024-05-04 예약하기 상호대차불가

상세정보

자만에 빠진 사피, 칼라쿤타이 왕국으로부터 부족을 지켜 낼 수 있을까? 먹을 것만 밝히던 돌마루 부족은 족장 아들 사피의 노력으로 점차 문명화되어 간다. 수 세기뿐만 아니라 덧셈, 뺄셈까지 익히고, 심지어 집을 짓는 데 적합한 모양까지 고민하기에 이른다. 그런데 이번에는 사피가 문제다. 수학으로 부족을 구했다는 자만에 빠져 있는 사피. 심지어 집 짓기에 가장 효율적인 모양이 뭐냐고 묻는 부족민들에게 잘 모르면서 아는 척하기까지 한다. 그러면서 사피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뒤로 하루의 아버지인 헤노스를 찾아가지만, 헤노스는 세상을 단순하게 바라봐야 한다며 알 수 없는 소리만 한다. 한편, 소수 부족인 루한 왕국은 돌마루와 동맹을 맺기 위해 사신을 상인으로 변장시켜 돌마루 부족으로 보낸다. 하지만 칼라 쿤타이 왕국은 첩자를 통해 이 사실을 알게 되고, 그들을 방해할 음모를 꾸민다. 그 음모는 동맹국들 간에 오해가 쌓이게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연합이 깨지도록 하는 것이다. 과연 사피를 비롯한 돌마루 부족과 동맹국들은 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까? 이 책은 점차 수학을 알아가는 돌마루 부족과 사피를 통해 도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도형을 이루는 기본 요소에서부터 2차원 공간에서의 평면도형과 3차원 공간에서의 입체도형에 대해 공부한다.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도형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삼각형, 사각형 등의 평면도형을 조합해 새로운 모양을 만들 수도 있다. 사피와 하루, 크롬과 함께 도형의 세계로 들어가 보자.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86nam a2200301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302880
005 20230627092855
008 201223s2021 ulka b 6 000a kor
020 9788930239868(1) 74080: \12800
035 (111017)JMO202006490 UB20200853131
040 111017 111017 148238
056 410 26
090 410 와68예 1
245 00 Why? 수학. 1, 도형1 / 그림나무 글; 백문호 그림
250 2판
260 서울 : 예림당, 2021
300 190 p. : 전부천연색삽화 ; 26 cm
490 10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 006
500 권차번호 임의 부여
521 초등학생
653 WHY 수학 도형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특화
700 1 백문호 김태완
710 그림나무
830 0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 006
950 0 \12800
049 0 HM0000076688 1 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