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은 계산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 이제 수학을 공부할 때 단순 암기와 계산 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스팀(STEAM) 수학이 바로 그것이다. 과학(Science) ㆍ 기술(Technology) ㆍ 공학(Engineering) ㆍ 예술(Arts) ㆍ 수학(Mathematics) 다섯 가지 분야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지닐 뿐 아니라, 우리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한다. 스팀 수학은 이러한 서로 다른 다양한 영역을 창의적이고 융합적으로 아우르며 사고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어 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다. 〈Why? 수학〉 시리즈는 스팀 수학을 제대로 구현해 내기 위해 초등 수학 교육 과정인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규칙성’ 다섯 개의 영역에 주목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모든 영역에서 기초 실력을 쉽고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초등 수학은 어린이들이 수학의 세계로 발걸음을 처음 내딛는 단계이므로,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비로소 어린이들도 수학 개념이 왜 필요한지, 어떻게 쓰이는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리더 | 00708nam a2200277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302881 | |
005 | 20230627093217 | |
008 | 220824s2021 ulka j 6 000a kor | |
020 | 9788930239875(2) 74080: \12800 | |
035 | (141004)KMO202298341 UB20220268569 | |
040 | 141004 141004 148238 | |
056 | 410 26 | |
090 | 410 와68예 2 | |
110 | 그림나무 | |
245 | 10 | Why? 수학. 2, 도형2/ 그림나무 글; 백문호 그림 |
250 | 2판 | |
260 | 서울: 예림당, 2021 | |
300 | 190 p.: 천연색삽화; 26 cm | |
440 | 00 | 스토리텔링 STEAM 수학만화; M007 |
500 | 학습구성·감수: 김태완 | |
653 | WHY 수학 도형 수학만화 초등수학 | |
700 | 1 | 백문호 |
740 | 02 | 도형 |
950 | 0 | \12800 |
049 | 0 | HM0000076689 2 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