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딩으로 세계여행’운영 계획
프로그램 차시별 운영 계획 □ 프로그램 명 : 코딩으로 세계여행 | ||||||||
대 상 |
중학교 1~2학년 |
장 소 |
통제영강좌실 |
지도 강사 |
이 지 훈 | |||
운영 일시 |
2018년 4월 7일, 14일, 21일, 28일 (토요일.09:30~10:30) | |||||||
운영 목표 |
-코딩이 필요한 이유와 기본 개념을 알아본다. -다양한 코딩방법(스택카드, 오조봇, 블록형 언어)을 알아보고 코딩해 본다. -C.T(컴퓨팅적사고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주제별 관련된 C.T를 이용하여 코딩해본다. | |||||||
세 부 강 의 내 용 | ||||||||
차시 |
주 제 |
운영 내용(도입-전개-정리) |
시간(분) |
자료 및 준비물 | ||||
1주차 |
뭐든지 끌어당기는 지구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소리표현) -언플러그드활동(나는무엇일까) -코딩활동(뭐든지 끌어당기는 지구) -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 | ||||
2주차 |
자율주행 알버트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조건문) -언플러그드활동(원형식탁) -코딩활동(자율주행 알버트) –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보드판 | ||||
3주차 |
세계 일주를 떠나요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알고리즘. 디버깅) -언플러그드활동(나의우주여행취향은) -코딩활동(세계 일주를 떠나요) -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보드판 | ||||
4주차 |
오조봇 내가 여행하고 싶은 나라 |
-오조봇 코딩방법 알아보기 -오조코드를 이용하여 내가 가고 싶은 나라의 관광지도코스 알고리즘을 계획 하고 만들기 -내가 코딩한 지도 발표하기 |
40 |
오조봇, 오조코드,오조펜, A3용지, 빔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