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시간 :

오조봇의 동네 한 바퀴 (코딩)

대상
초등 5~6학년 (3월)
강사명
인터넷 모집인원
15명
현재신청자수
9명
대기자 모집인원
10명
계획서
없음
준비물
0
수강료
0
강좌관련 이미지
접수 기간
2018.02.14 10:00 ~ 2018.03.09 18:00
강좌 기간
2018.03.10 ~ 2018.03.31
강좌 일시
토( 09:30~10:30 )
강좌 장소
0

2018 ‘오조봇의 동네 한 바퀴운영 계획

    

프로그램 차시별 운영 계획

 

   프로그램 명 : 오조봇의 동네 한 바퀴  

대 상

초등학교 5~6학년

장 소

충무도서관

지도 강사

이 지 훈

영 일

2018310, 17, 24, 31(토요일.09:30~ 10:30)

운영 목표

-코딩이 필요한 이유와 기본 개념을 알아본다.

-다양한 코딩방법(스택카드, 오조봇, 블록형 언어)을 알아보고 코딩해 본다.

-C.T(컴퓨팅적사고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주제별 관련된 C.T를 이용하여 코딩해본다.

세 부 강 의 내 용

차시

주 제

운영 내용(도입-전개-정리)

시간()

자료 및 준비물

1주차

제미있는 시장구경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문제분해)

-언플러그드활동(과일을 나누어요)

-코딩활동(재미있는 시장구경)

-활동평가

40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

2주차

말하는 스케줄러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소리표현)

-언플러그드활동(나만의 인형시계)

-코딩활동(말하는 스케줄러)

-활동평가

40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

3주차

수상한 아저씨의 발자취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디버깅)

-언플러그드활동(수상한 아저씨의 발자취)

-코딩활동(아무도 모르게)-활동평가

40

알버트.스택카드.,플레이어,활동지,싸인펜,가위

테이프

4주차

오조봇 동네 한바퀴

-오조봇 코딩방법 알아보기

-오조코드를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계획 하고 우리동네 구성해 보기

-내가 코딩한 우리 동네 발표하기

40

오조봇, 오조코드,오조펜, A3용지, 빔프로젝트

 

접수마감 처음으로
  • 담당자 : 이자영
  • ☎ 연락처 : 650-2642
  • 담당도서관 : 통영아이콘 통영시립도서관

회원가입 내 서재 자료검색 전자도서관 이용안내 문화행사 독서마당 열린마당 도서관안내
통영독서마라톤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