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조봇의 동네 한 바퀴’운영 계획
프로그램 차시별 운영 계획 프로그램 명 : 오조봇의 동네 한 바퀴 | ||||||||
대 상 |
초등학교 5~6학년 |
장 소 |
충무도서관 |
지도 강사 |
이 지 훈 | |||
운영 일시 |
2018년 3월 10일, 17일, 24일, 31일 (토요일.09:30~ 10:30) | |||||||
운영 목표 |
-코딩이 필요한 이유와 기본 개념을 알아본다. -다양한 코딩방법(스택카드, 오조봇, 블록형 언어)을 알아보고 코딩해 본다. -C.T(컴퓨팅적사고력)의 개념을 이해하고 주제별 관련된 C.T를 이용하여 코딩해본다. | |||||||
세 부 강 의 내 용 | ||||||||
차시 |
주 제 |
운영 내용(도입-전개-정리) |
시간(분) |
자료 및 준비물 | ||||
1주차 |
제미있는 시장구경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문제분해) -언플러그드활동(과일을 나누어요) -코딩활동(재미있는 시장구경) -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 | ||||
2주차 |
말하는 스케줄러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소리표현) -언플러그드활동(나만의 인형시계) -코딩활동(말하는 스케줄러) -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 플레이어, 필기도구,활동지 | ||||
3주차 |
수상한 아저씨의 발자취 |
-코딩 기본개념 알아보기(디버깅) -언플러그드활동(수상한 아저씨의 발자취) -코딩활동(아무도 모르게)-활동평가 |
40 |
알버트.스택카드.,플레이어,활동지,싸인펜,가위 테이프 | ||||
4주차 |
오조봇 동네 한바퀴 |
-오조봇 코딩방법 알아보기 -오조코드를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계획 하고 우리동네 구성해 보기 -내가 코딩한 우리 동네 발표하기 |
40 |
오조봇, 오조코드,오조펜, A3용지, 빔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