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재능기부자를 위한 ‘Mom’s English’>
⚫대상 : ‘일요 영어책 읽어주기’의 재능기부자로 활동이 가능한 성인(20명)
⚫내용 : 영어스토리텔링 기법 및 동화책 활용법 소개
향후 문화프로그램 재능기부자 활동을 위한 지도 및 교육
재능기부자로 활동할 시 혜택:
- 1365 자원봉사포털 가입 ->봉사활동 2시간 부여
- 자원봉사 실적 마일리지 적립
- 실적에 따른 다양한 문화이벤트(연극,뮤지컬,놀이공원,미술관 등) 우선 초청
- 실적에 따른사이버 어학강의 할인(65%)
- 우수봉사자 포상 및 표창 수여, 자원보사자 배지 수여(실적에 따른 금,은 배지)
【 강 의 계 획 서 】
□ 프로그램 명 영어재능기부자를 위한‘Mom’s English’ | ||||||||
대 상 |
영어재능기부자 |
장 소 |
충무도서관 |
지도 강사 |
선 주화 | |||
운영 일시 |
2018년 5월 10일 ~ 6월 28일, 매주 목요일 (총 8차시) 11:00~12:00 | |||||||
운영 목표 |
영어동화를 읽고 자원봉사자 들이 직접 도서관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
세 부 강 의 내 용 | ||||||||
차시 |
주 제 |
운영 내용(도입-전개-정리) |
시간(분) |
자료 및 준비물 | ||||
1 |
there was an old lady who swallowed a fly |
동화책을 읽고 수업에 관련된 게임을 익히고 , 동화책에 관련된 미술활동을 해봅니다. 그리고 자신의 Lesson plan을 만들어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2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
동화책을 읽고 프레쉬 카드를 통해 동물을 익히고,여러가지 동화책과 관련된 활동을 익힌 후 시연 수업을 진행해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3 |
pancake, pancake |
동화책을 시연한 후, 팬케이크 만드는 법을 색종이를 이용해 활동을 익힌 후 , 시연수업을 진행해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4 |
a dragon on the doorstep |
동화책을 읽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Guess what 게임을 익힌 후, 시연을 해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5 |
Changes |
동화책을 읽고 주변에 물체들이 변한다면 어떻게 변화할지 그림으로 표현해 본 후, 미술활동을 수업에 적용시켜 진행하는 법을 익혀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6 |
Piggybook |
동화 책을 읽고 집에서 할수 있는 집안일의 영어 표현을 익힌 후, 수업 계획서를 만들어 시연을 진행해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7 |
I’m the biggest thing in the ocean |
동화책을 읽고 바닷속 동물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고 설명하는지 익혀 본 후, 수업에 적용해 보아요. |
50 |
풀, 가위, 색연필 | ||||
8 |
The tiny seed |
동화책을 읽고,작은 씨앗이 성장하는 과정을 이야기해 보아요. 그리고 사계절의 변화를 수업에 적용시키고 활용해 봅니다. |
50 |
풀, 가위, 색연필 | ||||
평가 계획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