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수행한, 200명 넘는 십대 영재들에 관한 연구 보고서 “유사한 환경적 조건에서 왜 어떤 십대는 계속 자신의 소질을 키우는 반면, 일부는 자신의 능력을 포기한 채 절대 계발하려 하지 않는가?” 미하이 칙센트미하이의 『십대의 재능은 어떻게 발달하고 어떻게 감소하는가』는 이러한 문제들에 더욱 명확한 확신을 얻기 위해 200명이 넘는 십대 영재를 5년간 면밀히 관찰한 연구 성과를 담고 있는 책으로, 1994년 미국 청소년연구협회 사회정책 도서를 수상한 바 있다. 책은 인지적인 것보다 감정적이고 동기적인 문제가 재능으로부터의 이탈에 더욱 중요할지도 모른다는 것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재능 발달의 열쇠로 학생들이 공부를 하거나 어떤 일을 하는 데는 그럴 만한 동기가 주어져야 하며, 정보가 명확하고 합리적이어야 하고, 흥미롭기도 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학습이란 학생들이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이어야 하고 보상도 있어야 하는 것이다.
리더 | 01160nam a2200385 c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1904786 | |
005 | 20191217164432 | |
007 | ta | |
008 | 160811s2016 ulkd 001 kor | |
012 | KMO201643435 | |
020 | 9788962631494 93180: \20000 | |
035 | (011001)KMO201643435 UB20160193001 | |
040 | 011001 011001 148238 | |
041 | 1 | kor eng |
052 | 01 | 183.3 16-5 |
056 | 183.3 26 | |
082 | 01 | 155.5 223 |
090 | 183.3 칙54십 | |
245 | 00 | 십대의 재능은 어떻게 발달하고 어떻게 감소하는가 /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케빈 래선드, 새뮤얼 웰런 지음 ; 조미현 옮김 |
246 | 19 | Talented teenagers : the roots of success and failure |
260 | 서울 : 에코리브르, 2016 | |
300 | 408 p. : 도표 ; 22 cm | |
500 | 원저자명: Mihaly Csikszentmihalyi, Kevin Rathunde, Samuel Whalen 권말부록 수록 | |
504 | 참고문헌(p. 375-391)과 색인수록 | |
546 | 영어 원작을 한국어로 번역 | |
650 | 8 | 청소년 심리 |
653 | 십대 재능 어떻 발달 감소하 | |
700 | 201616957 | Csikszentmihalyi, Mihaly Rathunde, Kevin Whalen, Samuel 조미현 |
950 | 0 | \20000 |
049 | 0 | HM00000598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