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373.22
도서 (하브루타를 활용한 대화법으로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질문수업. 8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72142 v.8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중 2024-05-22 예약하기 상호대차불가

상세정보

“질문, 저절로 떠오르는 게 아니라 스스로 만드는 것!” 질문과 대화, 토론을 통해 주체적으로 탐구하는 그림책 문해력 수업 엉뚱해 보이는 질문도 의미 있게 받아주는 열혈 교사의 ‘질문이 살아 있는 교실’ 세우기 프로젝트! 질문으로 일상의 다양한 이슈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도록 이끄는 ‘쌤크라테스’ 이한샘 선생님이 질문을 만드는 실천적인 기법을 안내한다. 9가지 질문기법을 소개하며 질문을 ‘어떻게’ 만드는지 섬세하고 적확한 문장으로 풀어냈다. 뒤이어 주제별 그림책 질문수업에 관한 노하우를 풀어내며 질문 기법들을 심화해 활용한다. “얘들아, 질문 있니?”라는 교사의 말 앞에서 입을 꾹 다물고 마는 아이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총체적인 방법을 다룬 책이다. ‘그림책 질문수업’은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 소재, 자기 경험 등 작품과 연관된 다양한 이야깃거리에서 ‘질문’을 만들고 그 질문에 함께 대답하며 생각을 넓히는 수업이다. 이 책에 실린 질문 기법은 하브루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질문 만들기 방식이다. 정답이 정해져 있지 않은 질문이 다양한 상상을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은 저마다의 창의력을 발휘한다. 대답은 또 다른 질문으로 이어지고 수업은 어느새 토론 대화로 활기를 띤다. 아이들의 자유로운 발화를 이끌어 내는 ‘그림책 질문수업’은 문해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을 준다. 특히 책 말미에는 질문과 답변 코너를 담아 아이들과 그림책 질문수업을 하며 시행착오를 겪었던 경험도 실었다. 진솔하게 들려주는 경험에서 우러나온 해결책들은 ‘그림책 질문수업’을 시도하려는 많은 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864nam a2200325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202428
005 20220609115541
007 ta
008 220215s2022 ulka 000 kor
020 9788969151216(8) 03370: \16000
035 (121025)KMO202201585 UB20220032169
040 121025 121025 011001 148238
052 01 373.22 22-1
056 373.22 26
082 01 371.3 223
090 029.8 그298학 8
245 20 (하브루타를 활용한 대화법으로 문해력을 키우는) 그림책 질문수업. 8 / 이한샘 지음
260 서울 : 학교도서관저널, 2022
300 214 p. : 천연색삽화 ; 21 cm
490 10 그림책 학교 ; 8
504 참고문헌 수록
650 8 문답식 학습 방법 수업 방법 교수법
653 하브루타 활용한 대화법 문해력 키우 그림책 질문수업 학교
700 1 이한샘
830 0 그림책 학교 ; 8
950 0 \16000
049 0 HM000007214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