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상세페이지

KDC : 029.8
도서 우리 아이 책 읽기 수업 : 디지털 시대에 책 읽는 아이가 되기까지
  • 저자사항 신정아 지음
  • 발행사항 언더라인, 2023
  • 형태사항 279 p. : 삽화 ; 21 cm
  • ISBN 9791198202505
  • 주제어/키워드 아이 읽기 수업 디지털 시대 되기
  • ㆍ소장기관 통영시립충무도서관(죽림)
marc 보기

소장정보

소장정보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신청
HM0000075550 충무 종합자료실 대출가능 - 예약불가 상호대차

상세정보

서울대 출신 20년차 중등 교사가 말하는 ‘초등에서 중등까지’ 4단계 읽기 로드맵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에는 단순한 지식이 아닌 생각하는 힘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20년차 중학교 선생님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유튜브 〈책읽는신쌤〉이 디지털 시대에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EBS에서 〈당신의 문해력〉 방송 이후, 문해력이 화두가 되면서 ‘책 읽기’의 필요성이 부각 되었다. 문해력과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다 보니,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자는 독서를 학습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말한다. 아이들이 독서를 공부라고 느끼면 더 많이 읽어야 하고, 필독서를 해치워야 하고, 다른 아이보다 수준 높은 책을 읽어야 하는 선행 학습처럼 생각할 수 있기에 책과 점점 멀어지게 된다. 저자는 “읽기는 즐거워야 함”을 거듭 강조한다. 이미지, 영상 등으로 학습하는 요즘 시대의 아이들은 책 읽기를 더욱 재미없어한다. 스스로 읽고, 생각하고 무언가를 찾아보는 것보다 화려한 영상을 보며 지식을 바로바로 습득하기를 원한다. 물론 영상으로 지식을 습득했을 때의 장점도 있겠지만, 편향된 혹은 단편적인 지식이기에 큰 맥락을 이해하는 데에는 문제가 있다. 이런 이유로 부모는 아이에게 책 읽기를 권하고, 책을 가까이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자는 읽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으로 ‘4단계 읽기 로드맵’을 제안한다. 초등 저학년(1~2학년), 중학년(3~4학년), 고학년(5~6학년), 중학교 시기로 읽기의 골든타임을 나누고, 읽기 목표와 실현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또한 시기별 아이들이 독서와 멀어지는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 단계와 수준을 넘는 방법, 학년이 올라가면서 생기는 학습에 대한 고민과 독서 방법, 책을 고르는 법, 아이와 대화하는 구체적인 방법, 성장 단계에서 맞닥뜨리는 어려움 등에 대한 고민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Marc 보기

시설이용현황
리더 00700nam a2200265 c 4500
TAG IND 내용
001 KMO202301538
005 20230416112941
007 ta
008 230327s2023 icka 000 kor
020 9791198202505 03590: \17000
035 (141301)KMO202301161 UB20230083900
040 141301 141301 011001 148238
052 01 029.8 23-15
056 029.8 26
082 01 028.55 223
090 029.8 신74우
245 00 우리 아이 책 읽기 수업 : 디지털 시대에 책 읽는 아이가 되기까지 / 신정아 지음
260 언더라인, 2023
300 279 p. : 삽화 ; 21 cm
650 8 독서 교육
653 아이 책 읽기 수업 디지털 시대 읽 되기
700 1 신정아
950 0 \17000
049 0 HM000007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