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 명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즐거운 교실 서로의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키워요 ‘열려라! 다양성 교실’은 ADHD, 자폐 스펙트럼, 난독증, 불안장애가 있는 주인공들과 친구들이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키우면서 즐겁게 생활하는 통합학급 이야기입니다. 이 교실에서는 ‘장애’가 관계 맺기를 방해하는 장애물이 아닙니다. 장애를 친구의 특징으로 이해하고, 친구가 잘하는 것을 보고 격려합니다. 《공간을 잘 기억해요》는 난독증이 있는 주인공이 지도를 읽을 수는 없지만, 시공간을 기억하는 탁월한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별이’가 EBS 딩동댕 유치원에 등장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화제’가 된다는 것은, 그만큼 흔치 않은 특별한 사건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통합교육 또는 다양성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목소리는 오랫동안 있었지만, 아직 현장에서는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열려라! 다양성 교실’은 무엇보다 나와 다른 사람, 특별히 비장애인이 장애인을 바라보는 부정적인 시선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하자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개인의 특성이 존중되는 만큼이나 서로 다른 사람들이 어울려 사는 방식 또한 어려서부터 배우자고 제안합니다.
리더 | 01152nam a2200385 k 4500 | |
---|---|---|
TAG | IND | 내용 |
001 | KMO202400944 | |
005 | 20240314114856 | |
008 | 240208s2024 ulka j 000a kor | |
020 | 1 | 9791192148946(3) 77370: \13500 9791192148915(세트) |
035 | (145116)KMO202400808 UB20240035776 | |
040 | 145116 145116 148238 | |
041 | 1 | kor eng |
056 | 843.6 26 | |
090 | 375.2 앨295열 3 | |
245 | 10 | 공간을 잘 기억해요. 3: 난독증/ 트레이시 패키암 앨로웨이 지음; 아나 산펠리포 그림; 문송이 옮김 |
246 | 1 | 표제관련정보 : ADHD, 자폐 스펙트럼, 난독증, 불안장애가 있는 주인공들과 친구들이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키우면서 즐겁게 생활하는 통합학급 이야기 |
260 | 서울: 다봄, 2024 | |
300 | 31 p.: 삽화; 22x22 cm | |
490 | 10 | 열려라! 다양성 교실; |
500 | 원저자명: Tracy Packiam Alloway, Ana Sanfelippo 임의로 권차를 부여함 | |
521 | 어린이용 초등저학년 아동용 | |
653 | 공간 기억 기억력 난독증 장애 다름 이해 다양성 미국문학 창작동화 아동그림 | |
700 | 1 | 산펠리포, 아나 Alloway, Tracy Packiam Sanfelippo, Ana 문송이 |
740 | 02 | 난독증 |
830 | 0 | 열려라! 다양성 교실 ; |
950 | 0 | \13500 |
049 | 0 | HM0000078777 3 아동 |